새벽 백억부자 독서클럽 같이가치나비에서 이 책을 소개받았습니다.
책 제목만 듣고 좋겠다 싶어서 사놓고는 바쁘다는 핑게로 읽지는
못하고 나눔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정리의 대가이신 문창 김다희 대표님께서 책을 읽고
정리하는방법과 목적읽기에 대한 설명으로 정리해 주셨습니다.
목차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 목차
- 썸네일
- 프롤로그
- 브랜딩이 왜 필요하세요?
- 브랜드와 브랜딩
- 얼추 아는 백 명보다는 열광하는 한 명
- 브랜딩을 위한 질문들
- 어떻게든 남들과 다르게 나를 알리기
- 사람들의 기억에 오래 남으려면
- 고객과의 관계 형성하기
- 성공적인 브랜딩 결과물은 널리 알리자.
- 멋진 브랜드는죽어서도 고객의 마음속에 남는다.
- 브랜딩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 브랜딩 기획 시 피해야 할 것들
- 브랜딩 디렉터의 역할
본것
얼쑤 아는 백명보다 열광하는 한 사람을 만드는데 그 목적을 두어야 한다.
그런 팬들이 늘어날수록 브랜드는 대체 불가능할정도록 강력해지고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가치 또한 올라갈 것이다.
안티없는 스타 없다. 안티가 많아지는게 싫어서
자기 스타일을 버리면 팬도 없어진다.
세상에서 제일 멍청한 전략이 모두를 만족시키려는 것이고
그 다음으로 어리석은게 안티의 마음을 돌리는 것이다.
어떻게든 남들과 다르게 남을 알려라.
내가 누구이고나의 강점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만으로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내가 어떤 사람이고 나의 차별점이
무엇인지 나에대한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알려야먄 누군가가
나를 바라봐준다.
가만히 앉아있으면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어떤식으로든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나를 알릴 필요성이 있다.
거기에 우아함과 품격은 중요하지 않다.
무슨수를 써서라도 한번이라도 나를, 우리 브랜드를
주목하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나를 어떻게 알릴수 있을까?
어떤 방식으로 보여줘야 다른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수 있을까?
사람들의 마음속에 방점 찍기
브랜딩을 위해서는 지속성도 중요하지만 가끔은 와! 역시! 하는
감탄사를 일으킬만한 인상적인 브랜딩 활동이 필요하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방점을 뚜렷하게 남겨서
해당 브랜드에 대한 기억을 오래 지속시키고 브랜드가 가지고 가려는
이미지를 더 단단히 굳히는 것이다.
깨달은것
✅나를 적극적으로 알려야겠다.
✅논리나 법칙이 아닌 좋은 브랜딩을 기획하고 계속적인 실행을 한다.
✅브랜딩의 적은 내부에 있을지 모른다. 자신감을 가지고 숲을 보는 습관을 갖자.
✅고객과의 관계형성은 어디에서든 중요하다.
적용할것
✅고객과 신뢰쌓기를 하다가 어려움이 생기면 포기하던것을 뛰어넘도록 해야겠다.
✅적극적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나를 알리자.
✅나를 알리는 일을 적극적으로 해야겠다.
✅회사에 대한 자긍심으로 적극적인 자세를 갖추겠다.
* 나무를 보는 습관을 숲을 보는 습관으로 바꿔서 성장하고 싶은 분들께 권합니다.*
#그래서브랜딩이필요합니다. #자기계발서 #성공독서 #건강톡톡 #브랜딩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짜부자들의 돈 쓰는 법 사토도미오 (2) | 2023.05.26 |
---|---|
학비공 캐쉬독서 챌린지 한달후기 (0) | 2023.05.15 |
출근전 독서 조인트사고 /챌린지독서 (1) | 2023.04.28 |
'사업의 철학'속의 자유를 찾아서 (2) | 2023.04.23 |
나의 두뇌는 자동 세척기인가?ㅜㅜ (0) | 2023.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