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성공을 위한 비법은??
세일즈를 잘 하는 사람은 제품을 팔지 않고 자신을 판다고 합니다.
유형의 상품과 무형의 상품으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먼저 나 자신을 최상의 상품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일즈 성공 비법 10가지
기억하고 실행에 옮기기
결국은 실행이다. 실행에 답이 있다.
저는 삶이 모두 세일즈 라고 생각을 합니다.
세일즈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가족이 얼마나 표현을 하며
사랑 넘치는 삶을 사시는지 결정될 것이다.
1.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한다.
세계 최고의 자기계발 전문가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전략적 세일즈>, <목표 그 성취의 기술>
책에서 목표 외에 나머지는 주석이라고 이야기를 한다. 꿈에 마무리시간을 정하면,
그것은 목표가 된다. 목표는 연간목표, 월간목표, 주간목표, 일일목표로 작성한다.
목표를 쪼개서 세분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를 작성할 때는 수치로 작성을 한다.
측정할수있는 목표가 좋은 목표가 된다. 목표를 가장 작은 단위로 나누면 할 일이 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할일을 작성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24시간을 사용해야 한다.
나는 월 1000만원 번다.
나는 월 1000만원 번다.
나는 월 1000만원 번다.
나는 블로그를 통한 동기부여 강사다.
나는 블로그를 통한 동기부여 강사다.
나는 블로그를 통한 동기부여 강사다.
3가지 소원 100일의 기적에 3가지 목표를 반복해서 적으면서 2가지 목표가 이루어졌다.
지금은 더 큰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고 있다. 김승호 회장의 <생각의 비밀> 책에서는
목표를 100일동안 100번씩 쓰고 외치라고 나온다. 목표에 집중하는 순간,
수 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나는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고, 목표는 나를 향해서 다가온다.
2. 직원이 아닌 사장의 마인드로 일한다.
나는 나 주식회사의 사장이다. 나는 나 스스로를 고용한 고용주이다. 어떤 태도와
마인드로 일하는가에 따라서 나의 수입이 달라진다. 명함은 대표의 명함으로 만든다.
당신이라면 팀장과 계약을 하고 싶은가? 대표랑 계약을 하고 싶은가?
10년전 첫 명함을 만들었을 때 습관코칭센터 대표라는 명함을 만들었다.
한 교육회사 대표가 나에게 젊은 사람이 대표라는 명함을 쓰는 것은 좋지 않다고 지적했다.
나는 처음 시작때부터 시장의 마인드로 일을 했고, 지금까지 사장의 마인드로 일을 하고 있다.
3. 하루 한 시간의 여유 시간이 생기면 무엇을 할 것인가?
갑자기 고객과의 미팅이 취소되어서 1시간의 여유시간이 생겼다면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 혼자 있는 시간이 나를 만든다. 갑자기 생긴 시간을 허비할 것인가?
아니면 목표를 이루기 위한 행동의 시간으로 쓸 것인가? 만약에 내가 갑자기 한 시간이
생긴다면, 독서, 메모, 글쓰기를 할 것이다.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을 할 것이다.
4. 시간을 기록하라.
목표와 할일을 설정한 다음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시간을 사용해야 한다.
목표는 거창한데, 목표와 다른 방향으로 시간을 쓰고 있다면, 그 목표는 꿈에 불과할 것이다
. 보이지 않는 시간을 피드백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의 계획을 세우고, 실제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반드시 피드백을 한다. 돈을 관리하기 위해서 가계부를 쓰듯이,
돈 보다 소중한 시간을 관리하기 위해서 당신은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가 생각해 보자.
5. 스킬보다 중요한 것은 태도와 마인드다.
화려한 언변보다, 눈빛과 태도가 멋진 사람이 된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눈에서 빛이 난다.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한다. 파는것은 나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다.
내가 먼저 확신이 있을때 제품만을 파는것이 가능하다.
6. 체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좋은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이 있다.
바로 운동이다. 몸이 망가진 다음에는 이미 늦는다. 아프기 전에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
건강한 몸이 건강한 정신과 태도를 만든다.
7. 말하지 말고 보여줘라
고객들은 종이에 빼곡히 기록된 기존 계약자들의 모습을 보고서 입을 다물지 못한다.
<김밥파는CEO> 김승호 회장님의 책에서 초밥을 현장에서 직접 만드는
모습을 생각하며 행동으로 옮겨라. 전문가는 말로만 하지 않는다. 직접 생생하게 보여준다.
8.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실패의 속도를 높여라.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하는 실패를 2배로 해본다.
실패가 많을 수록 성공과 가까워지는 것이다. 반드시 실패노트와 성공노트를 작성을 한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것은 실력이다. 한번 실패했다면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다음에 어떤 행동을 할지를 기록하고, 다시는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노력한다.
하루에 4-5명을 만나면 자신의 분야에서 반드시 성공할 수 밖에 없다
당신은 당신의 고객을 하루에 몇명씩 만나고 있는가?
잠재고객은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가?
계약한 고객들의 추후 관리는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가?
9. 꿈의 고객은 누구인가?
러셀브랜슨의 책 <마케팅 설계자> 책에서는 당신의 꿈의 고객을 설정하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시장은 좁히면 좁힐 수록 넓어진다고 하는데 도대체 나의 고객은
누구인지..막연하게 건강관리가 필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유통하는 상품은
누구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인가? 그 사람들은 왜 돈을 지불하고 상품을 사야하는가?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그들이 정말 나의 꿈의 고객이 맞는가?
10. 나의 분야 최고 전문가를 똑같이 따라한다.
<따라하기로 성공하기> 책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을 따라하는 것이 성공하는
지름길이라고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이미 실패를 극복하고 앞서간 사람들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발자취를 남긴다.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의 원인을 찾고,
분석하고, 똑같이 따라한다. 성공하는 사람의 습관을 나의 습관으로 만든다면
나 자신도 성공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 옷, 신발, 펜, 읽는 책. 지금 나의 상황에서
따라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따라한다. 완벽하게 따라하고, 나만의 스타일로 바꾼다.
매일 매일 영양의 균형을 잡기를 원하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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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합니다.
세일즈 성공을 위한 10가지 원칙
1.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한다.
2. 직원이 아닌 사장의 마인드로 일한다.
3. 하루 한 시간의 여유 시간이 생기면 무엇을 할 것인가?
4. 시간을 기록하라.
5. 스킬보다 중요한 것은 태도와 마인드다.
6. 체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7. 말하지 말고 보여줘라
8.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9. 꿈의 고객은 누구인가?
10. 나의 분야 최고 전문가를 똑같이 따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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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네트워크회사에서 광고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0가지의 원칙을 가지고 또 한번 성장을 위해 몰입할것을 다짐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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